기독교정책위, 조용기·김삼환 대표고문으로 위촉
“인애·공평·정직 함양한 기독시민 육성이 더 필요”

[천지일보=손선국 기자] 4.11총선 이후 개신교계가 “기독교 10대 기본정책을 대선에도 반영시킬 것”이라며 굳은 의지를 다졌다. 이를 위해 교계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여의도순복음교회 조용기, 명성교회 김삼환 등 유명목사의 활약이 예상된다.

한국기독교공공정책위원회(정책위)는 지난 20일 오전 11시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한국교회 지도자 초청 기독교 공공정책 기도회 및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책위는 조용기 목사를 대표고문으로, 김삼환 목사를 총재로 추대했다.

정책위는 총선 당시 주요 정당에 기독교 10대 기본정책을 보낸 이후 긍정적 답변을 얻었다고 밝혔지만 이에 대한 실효성 여부는 아직 불투명하다. 단, 이번 총선에서 10명 중 4명이 기독국회의원이라는 데 기대를 걸고 있다.

정책위는 기독교 10대 정책을 확실하게 국가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오는 12월 대선이 중요함을 인지, 한국교회 지도자를 초청해 기도회 및 설명회를 가지고 한국교회 전체의 뜻을 모으겠다는 방침이다. 대선에서 한국교회의 대변자 역할을 톡톡히 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이날 조용기 목사는 “그동안 한국교회가 성장에만 치우쳐 우리사회의 윤리․도덕적 문제나 불우한 이웃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기 못했다”면서 “이제는 ‘사회악’적인 현상에 대해 지속적으로 목소리를 내고 공격적으로 투쟁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김삼환 목사도 교회가 사회의 병폐현상에 대해 깊이 관여해야 한다고 한 목소리를 냈다. 김 목사는 “교회 내에서 아름다운 공동체를 이루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회의 퇴폐문화와 어두운 세력에 대해선 맞서 싸워야 한다”며 “교회가 힘을 모으면 못할 일이 없다”고 독려했다.

정책위가 이날 발표한 성명에 따르면 동성애와 포르노의 안방 침투 등 가정의 전통윤리가 무너져 가고 있다. 이런 가운데 기독교가 사회 속에 기독교의 가치관을 담은 공공정책을 실현함으로 건전한 윤리를 수호하고, 국가발전에 공헌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정책위는 교인들이 기독교 가치관에 따라 투표권을 행사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후보자 정보제공과 다양한 교육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정책위는 이를 위해 5대 광역시를 중심으로 지역별 목회자 초청 기도회와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정책위가 제시한 10대 기본정책은 ▲헌법정신에 입각한 국가 만들 것 ▲사회약자 보호 및 가정중심의 건전한 윤리 회복 ▲정교분리 준수 및 특정종교 편향지원 반대 ▲종교․선교 자유 최대한 보장 ▲교과서 집필과정 및 교육에서 모든 종교를 공정하게 다룰 것 ▲학생의 학교선택권 보장 및 종립학교 종교교육권 인정 ▲근대문화 보존 및 활용 노력 ▲해외선교 가치 인정 및 선교사 보호 ▲남북교류 및 통일 위해 종교계와 협력 ▲복지․출산 등에 있어 각 종교와 연계해 활동할 것 등이다.

일각에서는 기독교 정책 설명에 앞서 성도가 성경에 입각한 가치관을 갖는 것이 우선이라는 견해도 나오고 있다. 백종국(경상대 정치외교학과) 교수는 “인애, 공평, 정직이라는 하나님의 정신을 함양한 기독시민으로서의 육성이 근본적으로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