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희정 충남지사가 충남 청양에서 ‘2030 영파워 CEO MBA 과정’가운데 3농혁신과 미래농업에 대해 특강을 하고 있다. (충남도청)

[천지일보 충청=김지현 기자] 충남과 전남‧북, 서울지역 20∼30대 농업경영인을 대상으로 ‘더 푸른 미래농업 영파워 CEO MBA 과정’이 16일 청양 알프스마을에서 열렸다.

16일 ‘영파워 CEO MBA’ 2기 교육 가운데 충남도 안희정 지사가 특강으로 ‘3농혁신’ 정책을 설명하고, 농어업‧농어촌의 환경과 여건에 대한 고민을 공유했다.

특강에서 안 지사는 “우리나라 농어업은 상대적인 성장 지체와 도‧농간 양극화 심화, 인구 감소 및 초고령 사회화, 농수산물시장 개방 등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이에 따라 정부에서는 1992년부터 2007년까지 140조 원을 투자해 경지정리 등 생산기반을 확충했으나, 경쟁력은 제자리걸음을 면치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안 지사는 이어 “농업의 다원적 경제적 가치는 82조 5천억 원이며,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요구는 날로 증대하고 있다”면서 “세계 식량 수급 전망은 잉여에서 부족과 불균형 사태로 전환되고 있고, 이에 따라 세계적 자선단체인 빌 게이츠 재단에서도 올 연례서한 발표를 통해 농업혁명 필요성을 강조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