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일 저녁 대전 으능정이거리에서 열린 합동유세에서 (왼쪽부터) 민주통합당 박병석(서구갑) 후보, 이서령(중구) 후보, 한명숙 대표, 통합진보당 이정희 공동대표, 강래구(동구) 후보, 박범계(서구을) 후보, 통합진보당 김창근(대덕구) 후보가 유세차에 올라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야권 단일후보 찍어 정권교체로 민주주의 새봄”
“총선 끝나면 청문회 열어 민간인 불법사찰 심판”
“서민경제 꽃 피는 대전시, 대한민국 중심 될 것”

[천지일보 대전=김지현 기자] 한명숙 민주통합당 대표가 4일 대전 으능정이 거리에서 대전 합동 지원 유세에 나섰다. 이 유세장에는 이정희 통합진보당 공동대표, 박병석(대전 서구갑), 박범계(대전 서구을), 강래구(대전 동구), 이서령(대전 중구), 통합진보당 김창근(대덕구) 후보, 진선미 비례대표 후보도 함께했다.

한명숙 대표는 “이제 일주일 후면 개나리-진달래 연대가 혹독한 이명박 정권, 추운 겨울을 물리치고 새봄을 선사하겠다. 이명박 정권 4년 동안 1%의 특권층에게는 100조 원의 가까운 세금을 감세해줬다”면서 “재벌기업들에는 특혜를 줬지만, 우리 서민들에게는 너무 추운 겨울이었고 그동안 고통받고 힘들었다”고 말했다. 

▲ 승리 다짐하는 한명숙 대표. ⓒ천지일보(뉴스천지)
이어 한명숙 대표는 “일주일 후 총선에서 심판해 주시고, 여기 야권 단일후보 모두 당선시키면 대전시가 대한민국 중심이 될 것”이라면서 “서민경제에 꽃이 피고 여러분 가정에 웃음꽃 피는 아름다운 대전시를 만들어내겠다”고 약속했다.

또 한명숙 대표는 “여러분의 손으로 야권 단일후보를 모두 당선시켜 서민경제와 민주주의를 무너뜨린 이명박 정부와 새누리당을 몰아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한 대표는 민간인 불법사찰과 관련해 “박근혜 새누리당 선거대책위원장이 특검을 요구했는데 이명박 대통령이 임명하는 특검 검사가 조사하는 것은 꼬리 자르기에 불과하다”면서 “총선이 끝나자마자 청문회를 열어 이명박 대통령과 박근혜 선대위원장이 출석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 대표는 또 “이명박 정권과 새누리당은 세종시와 과학벨트를 백지화하려고 했지만 우리 민주통합당 의원들이 70일 동안 단식, 삭발하며 지켜냈는데 오히려 요즘 박근혜 선대위원장이 다 차려놓은 밥상에 숟가락 하나 놓고 자기들이 다 한 일처럼 주장하고 다닌다”고 외쳤다.

▲ 4일 저녁 대전 으능정이거리에서 열린 합동유세에서 (왼쪽부터) 통합진보당 김창근(대덕구) 후보, 민주통합당 이서령(중구) 후보, 박병석(서구갑) 후보, 한명숙 대표, 통합진보당 이정희 공동대표, 박범계(서구을) 후보, 강래구(동구) 후보, 진선미 비례대표 후보가 손을 맞들어 승리를 다짐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한 대표는 이어 “이명박 정부가 충청도를 가장 홀대했다”면서 “이제 다시는 무시당하는 일이 없도록 이 자리에 있는 모든 후보를 19대 국회로 보내 달라”고 호소했다.

한 대표는 후보들에 대해 “박병석 의원은 항상 중진의원이지만 초선 같은 마음으로 샘물 같은 정치를 하고 흔들리지 않는 대전의 기둥이 되고 있다”면서 “민주당의 대전시당위원장 박범계 후보는 청와대에서 민정수석 비서관, 법률비서관을 했고 대전시를 새롭게 변화시킬 사람”이라고 소개했다.

또 “민주당의 준비된 인재 이서령 후보와 민주당이 서울시에서 반값등록금을 처음으로 만들어 내도록 제안한 강래구 후보, 소외된 사람, 약자, 서민 편에서 일할 통합진보당의 김창근 후보 등을 모두 19대 국회로 보내 달라”고 외쳤다.

▲ 한명숙 대표와 이정희 대표. ⓒ천지일보(뉴스천지)
이날 합동 유세에 함께 참석한 이정희 통합진보당 공동대표는 “쌍용자동차 비정규직 해고노동자들이 죽어가고 대학 등록금에 대한 부담으로 대출서류 놓고 자살하는 안타까운 일이 다시는 일어나면 안 된다”면서 “누구와 밥 한번 먹었다고, 대통령에게 충성하는 공무원에 의해 미행과 도청을 당하고 감시를 당하는 이 사회가 민주주의 사회인가”라고 외쳤다.

또 이정희 대표는 “박근혜 위원장이 이명박 대통령의 동업자이며 공동으로 책임을 져야할 심판의 대상”이라면서 “독재자의 딸을 대통령으로 원하지 않고 국민이 승리하는 대통령을 원한다면 이번 총선에서 모두 야권단일후보를 찍어 달라”고 호소했다. 이어 이정희 대표는 “투표가 힘이고 권력인 만큼 20~30대 층이 투표를 많이 해서 정권이 교체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명숙 대표는 연설에 앞서 이정희 통합진보당 대표와 대전 후보 등과 함께 경쾌한 로봇 춤을 선사해 시민들의 환호를 받기도 했다.

유세가 끝나자 이들은 바로 대전 지하철을 타고 중앙로역에서 다음 유세장으로 예정된 시교육청 4거리를 향해 시청역까지 이동하면서 시민과의 대화를 나누었다.

▲ 연설하기 전 로봇과 춤추는 한명숙 대표, 이정희 대표와 후보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