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통합당 한명숙 상임선거대책위원장 (연합뉴스)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민주통합당 한명숙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은 4일 “세종시를 지킨 것은 새누리당이 아니라 충청도민과 민주당”이라고 말했다.

4ㆍ11 총선 지원을 위해 충남을 방문한 그는 이날 오전 천안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명박 새누리당 정권이 세종시를 백지화하려 했는데도 박근혜 비대위원장은 어제 공주에서 ‘세종시를 지켜낸 것이 새누리당’이라고 국민을 속였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지난 4년간 이명박 새누리당 정권에서 가장 고통받은 지역이 충청도였다”며 “세종시를 지켜냈다고 거짓말을 하는 이명박 새누리당 정권을 반드시 심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충청권 공약으로 세종시의 성공적 출범 지원과 충청권 과학비즈니스벨트 지원 , 충청권 혁신도시‧기업도시‧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의 확고한 추진 등을 제시했다.

한 대표는 또 반값등록금과 기초노령연금 2배 인상, 비정규직 절반 감축, 청년 일자리 창출 등 5대 민생과제를 제시하고 19대 국회 개원 즉시 입법화하자고 새누리당 박근혜 위원장에게 제안했다.

특히 그는 “청년 고용의무할당제로 젊은이들의 일자리 확충에 기여하겠다”며 “공공기관과 300인 이상 기업에 매년 정원의 3%를 청년으로 고용시키도록 의무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민간인 불법사찰에 대한 새누리당의 특검 주장에 대해 “이명박 대통령이 임명하는 특검으로는 이명박 대통령과 새누리당의 비리를 조사할 수 없다”며 “총선이 끝나면 청문회를 열어 이 대통령과 박 위원장을 출석시켜 국민들에게 진상을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