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원 ‘과학소년’ 청소년 그린 에너지 홍보 대사 모집ⓒ㈜교원

[천지일보=지유림 기자] ㈜교원에서 발간하는 초·중생 과학전문잡지 ‘과학소년’이 에너지관리공단과 함께 ‘SESE 청소년 그린에너지 홍보대사’를 모집한다.

본 행사는 UN이 지정한 ‘우리 모두를 위한 지속 가능한 에너지의 해’를 기념해 기획된 것으로 최종 선발되는 500명의 ‘청소년 그린에너지 홍보대사’들은 3개월간 에너지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고,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하는 지구 지킴이로 활동하게 된다.

‘SESE 청소년 그린에너지 홍보대사’는 올 6월 초 발대식을 시작으로 온라인상에서 본격적인 홍보 활동과 개인 미션 활동이 진행한다. 또한 에너지 전문가들의 주제 강연, 체험 활동 등 오프라인 캠페인 활동도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홍보대사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에게는 에너지관리공단이 인증하는 ‘자원봉사 활동 확인서’를 발급하며, 그 중 우수 학생에게는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상을 비롯해 국내 기관장 상 수상할 예정이다. 또한 홍보대사의 모든 활동을 수료한 학생에게는 ‘SESE 청소년 그린에너지 홍보대사’ 수료증이 발급된다.

지난 2008년 환경부에서 ‘우수환경도서’로 선정된 바 있는 ‘과학소년’은 지금까지 ‘청소년 녹색홍보대사’를 비롯해 ‘북극 다산과학기지 극지체험단’ ‘기후 변화 STOP 프로젝트’ 등 환경을 주제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참가 신청은 ‘과학소년’ 온라인 카페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해 오는 3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최종 발표는 5월 중에 개별 공지될 예정이다.

전화 문의: ‘과학소년’ 편집실(02-727-7478~9)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