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이후 첫 휴일인 1일 새누리당 박근혜 선대위원장이 지원유세를 위해 부산 사상구 괘법동을 방문하자 주민들이 환호하고 있다. (연합뉴스)
‘민간인 불법사찰’ 책임론 티격태격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지난달 29일 공식선거 운동이 시작된 이후 여야 지도부는 첫 휴일을 맞아 수도권과 부산‧경남 지역을 누비는 등 빡빡한 일정을 소화하며 표심 확보에 박차를 가했다.

특히 새누리당은 야권이 ‘낙동강 벨트’를 내걸고 총공세에 돌입한 PK지역에 대한 주도권을 잡기 위한 움직임이 두드러졌다.

새누리당 박근혜 선대위원장은 1일 또다시 부산‧경남지역을 방문했다. 박 위원장의 부산 방문은 2월 24일, 3월 13일‧27일에 이어 이번이 벌써 네 번째다. 그만큼 야권이 총공세를 펼치고 있는 ‘낙동강 벨트’를 사수하겠다는 강한 결의를 표명한 것으로 풀이된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부산 북구 구포시장 방문을 시작으로 사상구, 부산진구, 남구 등을 잇달아 방문해 새누리당 손수조(부산 사상), 안준태(부산 사하), 문대성(사하갑) 후보 등에 지지를 호소하며 부산발 야풍을 차단하는 데 힘을 쏟았다.

박 위원장은 구포시장에서 최근 논란이 확산되고 있는 민간인 불법사찰 사건에 대해 언급했다. 박 위원장은 “이번 민간인 사찰 관련 문건의 80%가 지난 정권에서 만들어졌다는 것을 보면 어느 정권 할 것 없이 불법사찰을 했다”며 “앞으로 새누리당은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후 박 위원장은 최근 야권 후보에 접전을 펼치고 있는 경남 진해, 창원, 진주, 거제를 방문해 유세를 펼쳤다. 박 위원장은 전날 서울 용산구, 마포구, 서대문구, 은평구, 도봉구, 노원구 등 서울 시내 6개 지역과 경기 구리시, 양주시, 포천시 등 경기 북부 지역을 찾아 지원 유세를 벌인 바 있다.

▲ 한명숙 민주통합당 대표와 야권 주요 인사들이 1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화정역 인근에서 심상정 민주통합당 덕양갑 후보의 지지를 부탁하고 있다. (연합뉴스)

민주통합당은 지난달 29일 19대 총선 선거운동 개시 이후 첫 주말을 맞아 이번 총선의 최대 승부처인 수도권을 집중 공략했다.

이날 한 위원장은 본격적인 유세에 앞서 민간인 불법사찰 관련 특별기자회을 했다. 이후 한 위원장은 오후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청와대 하명 불법 국민사찰 집중유세를 하는 등 새누리당과 이명박 정권을 싸잡아 비판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고양 덕양갑과 을, 일산동구와 서구를 돌며 통합진보당 심상정 후보와 민주통합당 김현미 후보 지원 유세했다. 이어 김포와 서울 중구와 용산구를 방문해 민주통합당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한 위원장은 전날에도 서울 관악구와 경기 과천‧의왕, 안양, 안산, 화성 등 총 9개 지역을 다니며 수도권을 중심으로 야권 후보 지원 유세에 나섰다.

자유선진당 심대평 선대위원장은 같은 날 세종시와 충남 논산, 계룡, 금산 등 충청지역 유세에 집중했고, 통합진보당 이정희 공동대표는 경기 고양과 성남 등에서 지원유세를 펼쳤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