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민주통합당 이용섭 정책위 의장이 20일 국무총리실의 민간인 사찰 은폐조작 사건에 대해 “이명박 대통령은 더 이상 무엇을 기다리고 있는가. 자체조사를 통해 진실을 밝히고 책임질 일은 책임져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 정책위 의장은 이날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총선 정책·공약 점검회의에서 이같이 말하고 “총선이 목전에 있다고 침묵으로 일관하고 시간을 끌어선 안 된다. 성역 없는 수사를 통해 명명백백히 밝히도록 검찰에 지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청와대 지시로 증거를 없앴다고 밝힌 장진수 전(前) 공직윤리관실 주무관이 이영호 전 청와대 고용노동 비서관 측에서 2천만 원을 받은 것 외에 민정수석실에서도 5천만 원을 받았다고 폭로했다”고 밝혔다.

이어 “임태희 대통령실장은 불법사찰 사건으로 구속된 이인규 전 공직윤리지원관과 진경락 공직윤리지원관실 총괄기획과장의 가족에게 금일봉을 전달한 것으로 밝혀졌다”고 덧붙였다.

이 정책위 의장은 “청와대가 고용노동 비서과실 차원이 아니라, 대통령실장 민정수석실까지 합세해 정권 차원에서 민간인 사찰 은폐조작 사건에 개입한 것”이라며 “임태희 대통령 실장과 권재진 법무부 장관은 지금이라도 민간인 사찰 은폐조작의 진실을 밝히고 책임소재를 분명히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권재진 법무부 장관은 검찰특별 수사팀의 재수사 과정에 개입하거나 수사상황을 보고받지 않겠다는 뜻을 밝혀야 한다”면서 “검찰이 이번만은 대통령 측근인사의 비리에 대해 약한 모습을 보이지 말고 철저하게 진실을 규명해 국민의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