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병대캠프 이희선 훈련원장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이희선 시민기자] 극기훈련 전문단체 해병대전략캠프 이희선(아하취업아카데미 원장) 훈련원장은 지난 13일 순천향대학교 3, 4학년을 대상으로 ‘취업 마인드와 자신감이 취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강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순천향대 취업센터는 ‘취업길라잡이’ 학점인정 과정으로 오전 9시부터 2시간씩 4회에 걸쳐 250여 명을 대상으로 ‘창조적 도전정신과 자신감’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준비했다.

강연은 ‘자신감 100% 충전’ ‘취업의 핵심 마인드’ ‘기업의 핵심 인재상을 파헤쳐라’ ‘자심감이 취업에 미치는 영향’ 등을 주요 모듈로 2시간동안 이어졌다.

이 원장은 강연에서 “최근 기업에서 원하는 신입사원 인재상은 도전정신과 자신감, 열정으로 뭉친 사람”이라며 “스펙을 쓰레기통에 던져라. 얇은 스펙과 이론보다는 지원하는 회사에서 나를 채용해야 하는 세 가지 이유에 대한 확실한 답변이 있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원봉사, 나눔 등 경험을 쌓아 내가 전문가임을 증명해 보일 수 있는 실력을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비록 취업준비생 시절은 힘들지만 입사 후 성공한 자신의 모습을 그려보며 도전정신과 열정을 갖는다면 좋은 성과가 나타날 것”이라며 “자신이 가장 좋아하고 즐기는 일을 찾는 것이 취업에 유리하고 입사 후 즐겁게 롱런 할 수 있는길”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순천향대학교는 지난해 고용노동부로부터 ‘2011 대학 취업지원역량 인증제’ 시범사업 우수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 대학취업지원역량 인증제는 고용노동부가 대학의 취업 지원 서비스 품질의 향상을 촉진하고, 표준 인증 기준을 마련하기 위해 시행됐다.

이 원장은 기업에서 신입사원 대상의 자신감과 도전정신 등 동기부여 전문강사와, 고려대, 세종대, 전남대, 전북대, 혜전대학, 거창대학 등 대학에서 홍보 마케팅, 취업 캠프 특강 강사로 활동 중이다. 앞서 지난해 5월부터 서울시교육청 명예교사로 위촉돼 서울시 초중고교 대상으로 인성-리더십, 직업의 세계, 진로 탐색 등 무료 지식기부 강연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