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송범석 기자] 조현오 경찰청장이 이른바 ‘강남 룸살롱 황제’로 불리던 이모 씨의 뇌물리스트 의혹에 대해 “검찰 수사에 최대한 협조하겠다”고 19일 밝혔다.

조 청장은 이날 오전 서울 미근동 경찰청사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경찰 조직의 자존심만 내세우지는 않겠다”며 “내부 비리라고 해서 우리의 손으로 쳐내야만 하는 것은 아니다. 부패한 직원들을 도려내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검찰 수사에 협조할 의사를 보였다.

이어 “이 사건에 대한 실체적 진실을 파헤친다면 감찰기록, 통화내역 등 모든 자료를 검찰에 넘겨줄 것”이라며 “경찰을 위해서 하는 만큼 최대한 다 넘기겠다”고 약속했다.

경찰이 ‘룸살롱 황제 로비’ 외압을 받고 사건을 덮었다는 의혹에 관해 조 청장은 “경찰이 당시 의지를 갖고 수사했다”며 “청탁이나 압력에 굴복한 사실은 없다”고 부인했다.

앞서 수십억 대 세금포탈 혐의 등으로 복역 중인 강남 룸살롱 업주 이 씨가 최근 뇌물을 챙긴 경찰관을 상대로 협박하고 있다는 정황이 나오자 경찰이 감찰에 나섰고 검찰청은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한 상황이다.

조 청장은 또 검사고소 사건에 대해서는 “자꾸 검찰과 경찰의 밥그릇싸움으로 비쳐져서 안타깝다”며 “지금의 형사법제도가 잘못돼 국가와 국민을 위해 제자리를 찾아가게 바꾸자는 것”이라고 전했다.

조 청장은 나경원 전 의원 남편인 김재호 판사를 소환한 것에 대해 “법을 알고 있는 사람들인데 경찰 출석에 불응할 것으로 보지 않는다”며 “소환에 응하지 않을 경우 규정과 절차에 따라 검토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CJ그룹 회장 미행 사건을 조용히 처리하라는 경찰청의 압력 의혹과 관련해 조 청장은 “그런 사실은 전혀 없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