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서구, 주민자치위원회 역량 강화 교육 실행 ⓒ천지일보(뉴스천지)

▲ 인천 서구, 주민자치위원회 역량 강화 교육 실행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현종열 시민기자] 인천시 서구 주민자치협의회(회장 김용관)가 지난 14일 서구문화회관 2층 소공연장에서 주민자치위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 활성화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주민자치위원 자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자치센터 운영의 중추적 역할을 맡은 주민자치위원을 대상으로 위원들에 대한 역할과 개념정립을 통한 발전청사진을 제시하는 한편, 지역의 주민자치 리더이자 자원봉사자로서의 마음가짐을 고취해 주민자치의 이해도 향상 및 주민자치센터 활성화를 유도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교육은 주민자치위원으로서 자원봉사에 대한 마음가짐을 되새겨보기 위한 ‘자원봉사 <나눔> 교육’을 주제로 서구 자원봉사센터 이상경 강사의 소양교육과 함께 한국 비전교육원 정선규 전임교수의 ‘꿈을 현실로 만드는 비결이!’라는 제목의 주제 강연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을 추진한 김용관 서구 주민자치협의회장은 “구민의 복리증진과 지역공동체 형성 및 지역사회 발전에 힘을 보탤 수 있는 역량 강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