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송범석 기자] 경찰이 검사를 고소한 이른바 ‘밀양 검사고소 사건’을 두고 경찰과 검찰의 감정싸움이 극에 치닫고 있다.

13일 검찰은 조현오 경찰청장이 경찰청 지능범죄수사과에 수사할 것을 지시한 이 사건에 대해 수사를 경찰청이 아닌 관할 경찰관서로 이송하도록 지휘했다.

검찰은 이 사건이 경남 밀양 소재 폐기물처리업체 대표에 관한 수사 진행 과정에서 발생한 사안이고 고소인, 피고소인, 참고인 등이 밀양, 부산에 거주하기 때문에 관할권이 없다고 주장했다.

사건은 지난 8일 경남 밀양경찰서 수사과 정재욱(30) 경위가 대구지검 서부지청 박대범(38) 검사에 대해 모욕 등의 혐의로 경찰청에 고소하면서 발생했다. 정 경위는 “박 검사가 사건지휘 과정에서 수사를 축소하라고 협박하고 욕설을 했다”고 밝힌 바 있다.

경찰청은 고소장 접수 직후 경찰청 지능범죄수사과에 배당해 수사를 개시, 고소인 소환조사 등을 진행했다. 특히 조 청장은 “경찰 조직의 명예를 걸고 자신이 직접 사건을 챙기겠다”는 확고한 결의를 다지기도 했다. 한편 조 청장은 같은 날 “경찰과 검찰이 다퉈서 검찰은 문제 있는 경찰을 싹 잡아들이고, 경찰도 문제 검사를 잡으면 서로 깨끗해지지 않겠나”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