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30여명 뇌물리스트' 소문 조사

(서울=연합뉴스) 서울 강남과 북창동에서 대형 유흥주점을 운영하면서 세금 42억원을 포탈한 혐의로 복역중인 '강남 룸살롱 황제' 이모(40)씨가 뇌물 리스트로 경찰들을 협박하고 있다는 소문이 돌아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

경찰은 이씨를 면회한 경찰간부가 있었던 것을 확인하고 금전거래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

서울지방경찰청 관계자는 13일 "작년 12월초 강남경찰서 소속 A(52)경위가 옥중에 있는 이씨를 면회했던 사실을 확인해 어제 조사를 벌였다"며 "이씨와 금전거래 등 유착의혹을 확인중"이라고 말했다.

A경위는 이씨 내연녀의 요청으로 이씨를 면회했고, 추징금을 내기 위해 3억원을 빌려달라는 요청을 거절했다고 진술하는 등 금전거래 의혹은 모두 부인했다.

경찰은 A경위의 비위사실이 확인되면 징계절차를 밟을 계획이다.

경찰은 아울러 이씨가 주장한 대로 전ㆍ현직 경찰관 수십명의 뇌물 리스트가 존재하는지 파악에 나서는 등 조사를 확대하고 있다.

조사를 통해 리스트를 입수할 경우 관련자 전원에 대한 철저한 조사가 불가피하다는 입장이다.

경찰은 2010년 이씨가 검거될 당시 경찰과의 유착의혹을 조사에 착수해 이씨와 통화내역이 있었던 경찰관 63명을 징계했으나 뇌물수수 사실은 확인하지 못했다.

이씨는 최근 자신이 총 20억원에 달하는 뇌물을 준 경찰관 30여명의 리스트를 갖고 있다며 내연녀를 통해 해당 경찰들을 협박하고 있다는 얘기가 돌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아직 리스트는 확인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한편, 조현오 경찰청장은 이날 이번 의혹과 관련해 "만약 그런 사람이 있다면 그냥 넘어가진 않을 것이다. 철저히 조치해야 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