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천지TV=이인호 수습기자] 여당은 제주해군기지 건설에 대해 정치적인 문제가 아닌 국가 안보라며 야당을 비난했고, 야당은 제주도민들의 공사 중지 요구를 받아들여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새누리당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은 12일 회의에서 제주해군기지 건설은 국가 안보를 위해 꼭 필요한 일이라고 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

(녹취: 박근혜 |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
“저는 여야를 떠나서 적어도 국가 안보에 관련한 문제는 정치적으로 접근하지 말았으면 합니다.”

박 위원장은 노무현 정부 당시 국익과 안보를 위해 택한 정책이라며 반대하는 것은 무책임하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박근혜 |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
“노무현 정부 당시에 이것이 국익과 안보를 위해서 꼭 필요한 일이라고 자신들이 앞장서서 주장했던 그리고 추진했던 제주해군기지 건설을 이제 와서 당리당략 때문에 반대한다는 것 이것은 너무나 무책임한 일입니다.”

박 위원장은 이어 여야를 떠나 책임 있는 공당의 모습을 강조했습니다.

(녹취: 박근혜 |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
“국가 안보가 걸린 중대한 현안에 대해서 야당일 때 입장 다르고 여당일 때 입장 다르고 이렇게 된다면은 이것은 결코 책임 있는 공당의 모습이라 할 수가 없습니다.”

총선을 앞두고 야당의 대립각을 세우면서 해군기지 건설에 대해선 정책 일관성을 유지하겠다는 의지로 해석됩니다.

반면 민주통합당 한명숙 대표는 제주 강정마을 구럼비 바위 발파에 대해 공사 중지를 촉구했습니다.

(녹취: 한명숙 | 민주통합당 대표)
“그래서 우선 구럼비 폭발을 중단해야 하고요. 공사를 중단해서 주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또 전문가의 목소리를 듣고 하면서, 사실상 전면 재검토해서 다시 할 수 있는 것이다 이렇게 생각합니다.”

한 대표는 제주도가 요구한 공사 중단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는 것은 국민을 무시하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제주 해군기지 공사가 시작되면서 여야 간 찬반 논란이 거세지는 가운데 정책 대결로 불을 지폈습니다.

(영상취재/편집: 이인호 수습기자)

 

▲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