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천지TV=남선경 수습기자] 최근 3년 동안 연간 42% 이상의 성도 증가율을 보이고 있는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의 수료식이 26일 또 열렸습니다.

강원도에서 열린 신천지 빌립지파 수료식에서는 총 915명이 사각모를 썼습니다.

신천지는 지난해 11월부터 이번 수료식까지 약 1만 2000여 명이 수료를 한 셈입니다.

이같이 많은 사람들이 신천지에 찾아오며 신천지 빌립지파는 잔치 분위기입니다.

식전 행사로는 북난타와 가야금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열리며 수료식의 열기를 뜨겁게 달궜습니다.

찬양으로 시작된 수료식은 신천지 총회장의 말씀 선포와 수술 넘기기, 상장수여로 이어졌습니다.

(녹취: 이만희 |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총회장)
“인류 세계 중에서 최고의 진리가 이 계시록 때인 것이죠? 이때가 어느 때인가 그 때문에 어떠한 성령이 와서 함께 하는가? 진리의 성령 함께 하시죠? 진리의 성령이라 함은 진리는 하나님 말씀이죠? 오늘날 하늘이 무너져라, 산아 저리 옮겨져라 그렇게 말하는 때가 아니고 오늘날은 진리를 가져오죠? 하나님의 말씀을 가져오죠? 그래서 인류 최고의 진리가 이 계시록 때에 있게 되더라 그 말인 것입니다.”

신천지 측은 이같이 많은 성도들이 시온선교센터를 찾아온 이유를 갈급한 성도들이 살아있는 말씀, 계시의 말씀을 찾아온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신천지교회는 지난 한 해 전국말씀대성회로 기독교계를 놀라게 한 데 이어 최근에는 인터넷 방송도 개국해 성경 말씀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인터뷰: 제슬기 | 시온기독교선교센터 총원장)
많은 사람들이 수료를 하게 되고 찾아오는 이유가 무엇인지?
“우리 시온의 말씀이 살아 있기 때문이고 계시의 말씀이고 진리의 말씀이기 때문입니다. 마치 물고기가 물을 찾아오듯이 성도님들은 말씀에 갈급해 있기 때문에 말씀이 살아 있는 곳으로 나아오고 있는 것입니다.”

인터넷 방송을 개국했는데 이 방송을 개국하게 된 이유?
“한국만 생각한 것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갈급해 있는 심령들에게 이제는 이 진리의 말씀을 증거 할 때가 되었기 때문에 홍보방송으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접할 수 있도록 그렇게 말씀을 전하고 있는 것입니다.”

수년 동안 계속되어온 비리와 의혹들로 한국 개신교의 이미지가 실추된 지금, 왜 많은 성도들이 교회를 떠나 신천지로 몰려들고 있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되는 현장입니다. 신천지 빌립지파 수료식에서 천지TV 남선경입니다.

(영상취재/편집: 남선경 수습기자)

▲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