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의 남학생 범행직후 자수..부상 학생 1명 사망

(워싱턴=연합뉴스) 미국 오하이오주 지아거 카운티의 차든고교에서 27일(현지시간) 총격사건이 발생해 1명이 숨지고 4명이 부상했다고 CNN방송 등이 보도했다.

현지 경찰 관계자는 "4명의 남학생과 1명의 여학생이 총에 맞아 구급헬기를 통해 즉시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이 가운데 1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경찰은 사상자들의 신원을 확인하지 않고 있다.

오전 등교시간에 학교 식당에서 발생한 이날 총격 사건의 용의자는 한 남학생으로, 범행 직후 도망가려다 한 교사에게 발각돼 쫓기다 결국 경찰에 자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팀 매케나 차든시 경찰국장은 "오늘 오전 7시 38분 총격 신고를 접수한 직후 신속대응팀을 파견했다"면서 "단독범행으로 추정되며, 범인을 검거했으나 청소년이어서 이름을 공개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CNN은 목격자들의 증언을 인용해 T.J. 레인이라는 학생이 범인이라고 보도했다.

용의자는 체포 당시 22구경 소총과 칼을 갖고 있었으나 범행동기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고 현지 지역방송이 전했다.

이날 총격 직후 차든고교는 경찰에 의해 출입이 통제됐으며, 인근 초등학교 스쿨버스 운행도 중단됐다. 또 인근 학교들도 모두 수업을 취소하고 학생들을 귀가시키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에서는 지난해 12월 버지니아 공과대학(버지니아텍)에서 총격으로 2명이 숨지고, 앞서 1월 로스앤젤레스(LA) 지역의 고교 안팎에서 이틀 연속 총격 사건이 발생하는 등 학교 주변의 총기 관련 사건ㆍ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