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연합뉴스) 혐의가 있는 여자 프로배구 현역 선수 2명을 소환해 조사했다"고 밝혔다.

검찰 조사를 받은 여자 프로배구 선수들은 2010-2011 프로배구 시즌 때 브로커로부터 돈을 받은 뒤 수차례에 걸쳐 승부조작에 가담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남자 선수들과 같거나 유사한 방식으로 경기조작에 가담했고, 이들에게 돈을 준 브로커 등도 같은 방식으로 불법 도박사이트를 통해 베팅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

검찰은 이미 수사대상에 오른 여자 선수 2명을 제외하고도 승부조작과 관련해 의혹이 제기되는 다른 여자 선수들에 대해서도 수사할 방침이다.

그러나 여자 선수들의 경우 승부조작에 가담한 경기 수가 남자 선수들보다 적고, 사례금으로 경기당 받은 금액도 적은 등 사안이 남자 프로배구만큼 중대하지 않다고 판단해 여자선수들에 대해서는 불구속상태에서 수사할 방침이다.

박은석 대구지검 2차장 검사는 "여자 프로배구 수사가 시작됐다고 해서 남자 선수들에 대한 수사가 끝난 것은 아니며, 경기조작 의혹이 있는 프로야구에 대해서도 구체적 단서가 나오는대로 수사를 시작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검찰은 프로배구 승부조작 사건과 관련해 지난달 말 구속한 전직 KEPCO 선수 염모(30)씨와 브로커 강모(29)씨를 구속기소하는 한편 불구속상태에서 수사 중인 선수들도 조사가 끝나고 공소제기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면 차례대로 기소할 방침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