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송범석 기자] 정부가 3월에 열리는 서울 핵안보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전방위 통합방위태세를 확립하기로 했다.

정부는 15일 오전 김황식 국무총리 주재로 서울 세종로 정부중앙청사 별관에서 열린 제45차 중앙통합방위회의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논의·확정했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서울 핵안보정상회의는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 이어 개최하는 중요한 행사이므로 모든 관련기관이 치밀한 사전준비와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데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김 총리는 회의에서 “올해는 서울 핵안보정상회의와 여수 세계박람회 등 대규모 국제행사와 총·대선을 잇달아 치러야 하는 만큼 그 어느 때보다 만반의 대비태세를 갖춰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와 관련 같은 날 경찰청은 장충체육관에서 국회의원과 유관기관장, 주한 외국공관대사 등 180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핵안보정상회의 경찰 경호경비단 발대식을 열었다.

윤철규 서울지방청 차장(치안감)이 이끄는 경찰 경호경비단은 경호와 교통관리, 대테러, 집회관리 등 분야에 경찰 4만여 명을 투입한다. 행사장 주변에는 단계적으로 경찰력을 증강 배치할 예정이다.

경찰은 행사 20일 전에는 관계기관과 함께 대테러 종합훈련을 시행하고 15일 전에는 경계 강화, 7일 전에는 을호 비상, 3일 전에는 갑호 비상령을 발동할 방침이다.

조현오 경찰청장은 이날 “2년 전 G20 정상회의의 경험을 살려 한치의 빈틈도 없이 완벽하게 행사를 준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