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 대한노인회 공주시지회 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노인회 충남도 연합회 2012년 정기총회’에서 구본충 행정부지사가 축사를 하고 있다.  (충남도청)

제15대 도 연합회장에 송태진 前회장 선출

[천지일보 충남=김지현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도 연합회(고기영 수석부회장)는 13일 대한노인회 공주시 지회 회의실에서 2012년 정기총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구본충 충남도 행정부지사, 충남도의회 윤석우·조길행 의원, 대한노인회 충남도연합회 회장단, 시·군 지회장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구본충 도 행정부지사는 축사에서 “어르신들이 합당한 대우를 받고 행복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건강을 위한 여가프로그램 보급, 응급돌보미 사업 등 다양한 정책을 내실 있게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조언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대한노인회 충남도연합회는 송태진(75, 금산) 전 회장을 제15대 대한노인회 충남도연합회장으로 선출했다.

이날 당선된 송태진 道연합회장은 인사말에서 “앞으로 충남노인회의 발전과 노인들의 복지증진과 권익 보호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노인들이 사회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토대를 일구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고기영 수석부회장은 “지난해 실버종합예술대회, 노인지도자 워크샵, 지역봉사 지도원 경진대회 등 노인들의 권익보호와 복지증진을 위해 많은 노력과 조언을 해 준 회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올해에도 충남도 노인들이 활력 있는 생활을 하는데 신임 회장과 더불어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총회는 개회식에 이어 2011년 사업결산 및 2012년 세입세출 예산안 등을 심의 의결하기도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