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명 ‘K9’으로 알려진 기아자동차의 대형세단 ‘KH’ 전면 (사진 제공: 기아자동차)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일명 ‘K9’으로 알려진 기아자동차의 대형세단 ‘KH’가 모습을 드러냈다.

기아차는 올 상반기 출시 예정인 대형 세단 ‘KH’의 렌더링 이미지를 13일 공개했다.

‘KH’의 디자인 콘셉트는 ‘미래지향적이고 세련되면서도 강인한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하이테크 럭셔리 세단’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KH는 모던 클래식의 중후함을 새롭게 해석해 기존 대형 세단과 차별화된 첨단 감성을 불어넣은 새로운 디자인”이라고 설명했다.

KH의 앞모습은 기아차의 ‘호랑이코’ 패밀리룩이 적용돼 대형세단의 위풍당당함과 카리스마를 강조한 라디에이터 그릴을 완성했다. 또 ‘빛과 면의 조화’를 통한 혁신적이고 도전적 이미지를 표현한 헤드램프, 클래식카에서 영감을 얻어 볼륨감을 살린 독특한 후드 디자인 등이 조화를 이뤘다.

 

▲ 일명 ‘K9’으로 알려진 기아자동차의 대형세단 ‘KH’ 측면 (사진 제공: 기아자동차)

옆모습은 세련미와 강인한 힘을 표현하기 위해 간결한 사이드 캐릭터 라인과 풍부한 볼륨감을 강조해 당당하면서도 역동적인 새로운 스타일을 표현했다. 뒷모습은 날렵한 리어콤비램프, 고급스러운 당당함을 강조한 크롬 가니쉬를 장착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KH는 디자인, 성능, 신기술 등 기아차의 모든 역량이 집약된 새로운 개념의 후륜구동 대형세단”이라고 말했다.

 

 

▲ 일명‘K9’으로 알려진 기아자동차의 대형세단 ‘KH’ 후면 (사진 제공: 기아자동차)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