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 디도스 테러 사건’에 대한 검찰 수사 결과가 발표된 지 2주가 다 되어 가는 상황인데도, 디도스 특검은 아직도 오리무중이다. 여야 합의로 전광석화처럼 추진될 것 같던 특검이 이번에도 여야 갈등 속에서 무산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를 사고 있다. 국민은 디도스 특검으로 의혹이 낱낱이 밝혀지길 기대하고 있다. 그런데 이런 기대가 정치권에 대한 불신으로 바뀔 판이다.

검찰은 지난 6일 디도스 사건 수사 결과를 발표했다. 민주통합당은 “국민적 의혹이 해소되지 않았다”며 디도스 특검법안을 발의했다. 그러나 1월 임시국회 마지막 날인 13일 여당 의원들이 불참하면서 본회의 처리가 무산됐다. 법제사법위원회에서도 특검법이 처리되지 못했다.

여야는 디도스 특검이 무산된 책임을 놓고 네탓 공방을 벌이고 있다. 민주통합당은 한나라당이 디도스 특검을 회피하기 위해 술책을 벌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한나라당은 민주통합당이 총선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특검을 고의로 지연시키고 있다고 했다. 디도스 의혹을 밝히겠다고 한입으로 약속했던 정치권이 정쟁에 매몰된 모습을 바라보는 국민은 의아할 따름이다.

한마디로 본말전도가 아닌가. 디도스 특검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국민적 의혹 해소라는 본질은 사라지고 선거의 유불리를 따지는 정치적 수싸움만 남은 듯하다. 디도스 사건의 의혹이 가시지 않은 상황에서 정치권이 이전투구식 정쟁만 일삼고 있다면, 정치권을 대하는 국민의 불신은 더 커질 수밖에 없다.

2월 임시국회에서는 여야가 각자 입장을 떠나 디도스 특검을 속히 추진하길 바란다. 특히 디도스 사건과 관련이 없는 다른 법안을 엮어 특검을 지연시키려 해서는 안 될 것이다. 국민적 관심이 큰 사안인 만큼 다른 법안 처리와 분리해서라도 우선적으로 추진하길 바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