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병대캠프

슈퍼 리더십 봄 방학캠프… 내달 20일부터 4박 5일 과정

[천지일보=이희선 시민기자] 극기훈련 전문단체 해병대전략캠프가 ‘제25회 해병대 슈퍼 리더십 봄 방학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오는 2월 20~24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태안군 안면도해양유스호스텔에서 진행된다.

해병대 훈련소 교관 출신 베테랑 교관의 지도 아래 ▲기초 체력훈련 ▲바른 자세 훈련 ▲유격훈련 ▲공동묘지 공포체험 ▲IBS훈련(고무보트 수상훈련) ▲내무생활 ▲보초근무 ▲순검(점호) 등 실제 해병대훈련소와 똑같은 병영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논리적 사고법 ▲서번트 리더십 ▲팀워크 훈련 ▲공동체 훈련 ▲밥상머리 교육 ▲자신감 훈련 ▲학교폭력 예방법 등 인성교육도 들어있다.

2007년부터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프로그램의 지도 교관이 직접 교육을 맡아, 부모 형제 간의 소통 교육을 강조한다는 계획이다.

해병대 캠프 측의 최정대 팀장은 “하늘의 별이라도 따주겠다는 식으로 부모가 아이가 원하는 것을 무조건 해결해주는 것은 자녀의 자신감을 무너뜨려 왕따와 학교폭력의 대상이 될 수 있는 경우가 크다”며 “어려움이 있으면 주위사람들과 함께 풀어갈 수 있는 ‘문제해결능력’을 가르쳐주는 것이 부모가 자녀에게 해줄 수 있는 인성교육과 리더십 항목”이라고 조언했다.

참가비용은 4박 5일 45만원으로 가족과 형제, 자매가 함께 참가하면 10%, 경찰, 군인, 소방관의 직계자녀는 3만원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다. 5명이상 신청 시 20% 할인 받을 수 있다.

한편 이 단체는 2003년 개원 이래 180여 초·중·고등학교 학생수련회를 포함해 3만 8700여 명이 수료했다.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참가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