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 전화 응대 논란’에 “관등성명 대는 것은 기본”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김문수 경기도지사가 7일 “한나라당 정강에서 '보수'를 없애자는 것은 정체성 없는 비리인사의 주장에 불과하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김 지사는 서울 도봉구 창동의 택시 회사 차고지를 방문한 자리에서 “(정강에서 ‘보수’ 없애자는) 그 사람은 한나라당과 관련 없는 사람이다. 지금 논할 것은 디도스 사태, 고승덕 의원 고발 문제 등의 해결방안”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지난 5일 한나라당에서는 정강·정책에서 ‘보수’란 용어를 삭제할 것인가를 놓고 찬반양론이 충돌했다. 비상대책위원회 정책쇄신분과위원회에서 보수 용어 삭제 문제를 논의한 결과 삭제하자는 의견과 유지하자는 의견이 모두 나오면서 결론을 내지 못했다. 당 외부 보수층은 한나라당의 보수 삭제 검토에 반발하고 있다.

김 지사는 또한, 최근 119 전화 응대 문제로 일부 소방공무원이 인사조치를 당했던 사건에 대해 “인터넷 패러디물 등에 오해가 있는데 전보 조치는 소방본부장이 한 것이며 내가 원상복귀 지시를 내렸다”며 “구급 앰뷸런스 배치 여부를 물어보려고 전화한 것은 문제없다. 당시 장난 전화가 아니라고 여러 차례 말했으며, 관등성명을 대는 것은 기본”이라고 설명했다.

‘119전화사건’은 남양주소방서 119상황실 소방공무원과 김 지사 사이의 음성통화 내용이 인터넷에 퍼지면서 논란이 된 사건이다. 당시 암환자 긴급 후송시스템을 알아보기 위해 119로 전화를 건 김 지사에게 전화응대를 소홀히 했다며 소방 당국이 해당 공무원에게 인사조치를 해 비판 여론이 일었다. 문책성 인사조치라는 비난이 비등하자 김 지사는 경기도소방재난본부를 방문해 두 소방관에 대한 원대복귀를 지시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