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선관위 디도스 테러’와 관련해 여야가 특검법안 제출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검찰은 6일 “배후나 윗선의 개입은 없었다”면서 이번 사건의 수사 결과를 발표했다. 검찰은 박희태 국회의장실의 전 수행비서인 김모 씨와 최구식 전 한나라당 의원의 비서 출신인 공모 씨의 공동범행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야권은 이 같은 검찰 수사 결과를 수용하지 못하겠다며 반발했다.

민주통합당 김유정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엉터리 검찰 수사 결과에 분노하며 마침내 디도스 특검의 시점이 도래했음을 선언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민주통합당은 9일 김학재 의원을 대표 명의로 하는 특검법안을 제출할 예정이다.

김 대변인은 “검찰의 소명은 몸통 밝히기라고 누누이 말했건만 몸통은커녕 꼬리도 제대로 못 찾아낸 빵점짜리 수사”라며 “아이들도 믿지 않을 내용을 수사 결과라고 발표한 검찰의 한심한 태도를 강력히 비판한다”고 전했다.

통합진보당 천호선 대변인도 “올해 총선이 있기 전에 진실을 규명하고 관련자들을 응징해야 한다. 특검이든 국정조사든 국회가 바로 나서야 한다”면서 “한나라당은 어떤 이의도 달지 말고 함께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나라당도 특검 수용에 힘을 싣고 있다.

황영철 대변인은 “국민의 의혹이 큰 만큼 당 국민검증위원회의 결과를 지켜보겠다”고 박근혜 비대위원장의 말을 전했다. 황 대변인은 “국민검증위원회에서는 이와 관련한 내용을 9일 비대위에 보고할 예정이며, 그 결론을 논의해 최종적인 입장을 정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디도스 국민검증위원회 이준석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국민의 의혹을 충분히 해소하지 못 한다”면서 “오늘 디도스 국민검증위원장으로서 황우여 한나라당 원내대표에게 전화를 걸어 특검 수용의 필요성을 말했고 황 원내대표도 이에 동의했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