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진시 개청식에서 당진시립합창단이 ‘시민의 노래’ 등 합창공연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충남=김지현 기자] 충남 당진군이 새해를 맞아 마침내 당진시로 출범했다. 3일 당진시청 대강당에서 당진시 개청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철환 당진시장과 충남도 구본충 행정부지사, 정용선 충남지방경찰청장을 비롯해 김낙성 국회의원, 윤수일 당진시의회 의장, 정정희 문화원장 등 300여 명의 관계자와 시민이 참석했다.

이철환 당진시장은 기념사에서 “온 시민과 더불어 당진시 개청의 감동과 기쁨을 나누고자 한다”면서 “초대시장이자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이 자리에서 더 강하고 행복한 당진을 만드는데 신명 바칠 각오를 다졌다”고 말했다.

주요 내빈의 축사와 시 설치 유공자 표창 및 감사패 수여, ‘시민헌장’ 낭독에 이어 당진시립합창단의 ‘시민의 노래’ 등 합창 공연이 있었다.

‘시민의 노래’는 최영섭 씨의 곡에 이근배 씨가 작사했다.

“왜곡마을 해가 뜬다. 새 당진이 밝아온다. 오랜 역사 문화전통 찬란한 꽃 피우며 서해 바다 뱃길 열어 세계로 뻗어 첨단 행복도시 희망 번영 샘솟는다. 상록수 푸른 숨결 널리 널리 받들면서 자랑스런 보금자리 길이길이 빛내리라”

“아미봉에 해가 뜬다. 새 당진이 밝아온다. 소들 채운 풍년가에 한진강 고행 만선 깃발 서해대교 무지개가 꿈의 도시 수를 놓고 아름다운 산과 들에 천년학이 날아든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