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일 열린 당진시 개청식에서 “당진이 고향”이라는 정용선 충남지방경찰청장이 축사를 전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충남=김지현 기자] 충남 당진군이 새해를 맞아 마침내 당진시로 출범했다. 3일 당진시청 대강당에서 당진시 개청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철환 당진시장과 충남도 구본충 행정부지사, 정용선 충남지방경찰청장을 비롯해 김낙성 국회의원, 윤수일 당진시의회 의장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철환 당진시장은 기념사에서 “온 시민과 더불어 당진시 개청의 감동과 기쁨을 나누고자 한다”면서 “초대시장이자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이 자리에서 더 강하고 행복한 당진을 만드는데 신명 바칠 각오를 다졌다”고 말했다.

“당진이 고향”이라는 정용선 충남지방경찰청장은 “잠시 할 말을 잊을 만큼 정말 기쁘다”며 감격을 표현했다.

정용선 청장은 “당진 시 승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당진 시민의 안전과 당진시의 발전을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다짐의 말을 덧붙였다.

한편 당진시는 시 승격에 앞서 ‘당진시 10대 비전’과 함께 세부 추진과제를 밝힌 바 있다.

그 가운데에서도 특히 50만 자족도시 실현을 위한 세부사업으로 신도시 개발과 테크노밸리 조성 등에 주력할 뿐 아니라 국제항만도시로 육성키 위해 항만 배후산업 육성과 외국인 투자유치 여건에 행정력을 투입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