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충남도청에서 열린 송년 기자회견에서 안희정 도지사가 2011 도정 성과와 2012 도정 운영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대전=김지현 기자] 충남도청(안희정 도지사)은 22일 송년 기자회견을 가지고 “2011 도정 성과와 2012 도정 운영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이날 기자회견은 안희정 도지사를 비롯해 정무부지사, 실국원장이 배석했으며 도 출입기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안희정 도지사는 “올 한 해 동안 충남도청에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보내주신 210만 도민과 언론인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아울러 도정 발전과 도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한 유병기 의장과 의원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또 안 지사는 지난해부터 발생한 구제역이 올해까지 이어지면서 축산기반이 송두리째 흔들려 장기간 경기 침체로 서민 생활에 많은 어려움이 대두했던 올 한 해에 대해 아쉬움을 토로했다.  

안 지사는 “이 같은 상황 속에서도 큰 과실 없이 도정을 이끌어 오면서 각 분야에 걸쳐 보람과 성과를 가져올 수 있었던 것은 무엇보다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해 오신 210만 도민들의 값진 노력이 뒷받침되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끝으로 “새해에도 도민과 언론인의 질책을 달게 받으며 부족한 것을 느끼기 때문에 격려에 자만하지 않고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다짐하며 기자회견을 마쳤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