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조현오 경찰청장이 10.26 재보궐선거 당일 선관위 디도스 공격 사건이 단독 범행이라고 단정할 근거가 부족하다고 지적, 수사팀의 의견을 질타했다.

이는 최근 발표된 한나라당 최구식 의원실 전 비서 공모 씨의 우발적 단독 범행이라는 디도스 수사팀의 수사 결과에 대해 경찰 수뇌부가 정면으로 비판한 것이어서 파장이 예고된다.

조 청장은 16일 서울 미근동 경찰청사에서 기자들과 가진 간담회에서 “범행 5일 전에 박희태 국회의장의 김 전 비서가 공 씨에게 보낸 1천만 원의 자금이 범행 대가성일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보게 됐다”면서 “이에 따라 피의자 공 씨의 우발적 단독 범행으로 결론 내릴 근거도 부족하다”고 질책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 청장은 “9일 중간발표 전에 수사팀으로부터 문제의 자금 거래를 보고받고 검찰에서 이 사실을 밝히면 오해 소지가 있으니 밝히고 가자고 했는데 수사팀이 대가성이 없다며 관련 내용을 발표 내용에서 뺐다”고 주장했다.

이날 수사팀을 이끌고 있는 황운하 수사기획관이 별도 발언하려 하자 “가만 좀 있어보라”며 막아서는 등 기자들 앞에서 마찰을 빚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수사 결과를 발표하기 전에 조 청장이 발표문 상당 부분을 수정했다는 의혹에 대해선 “발표 문안을 보기는 했지만 문구를 넣어라 빼라 하지 않았다”면서 “국기 문란 사건을 축소나 은폐하는 것은 천벌 받을 일”이라고 말했다.

조 청장은 이번 사건을 일종의 국기 문란 사건으로 규정하고 윗선 연루 가능성을 열어 둔 채 사건을 검찰에 보내, 검찰이 최종적인 결론을 내야 한다는 입장을 피력했다.

한편, 경찰은 이날 공범 중 1명인 공 씨 친구 차 씨를 송치하게 되면 디도스 수사를 사실상 마무리해야 하는 상황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