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6 재보선 디도스(DDos, 분산서비스거부) 공격 사건 검찰 특별수사팀이 한나라당 최구식 의원 사무실을 전격 압수수색했다.

디도스 공격 사건과 관련, 피의자와 핵심 참고인 간 거액의 자금거래가 있었다는 사실이 언론에 공개된 지 하루만이다.

수사권 조정안을 두고 검경이 대립각을 세우고 있는 가운데 디도스 관련 경찰 수사 발표는 그나마 있던 경찰에 대한 희미한 신뢰마저 무너지게 만들었다.

특히 경찰은 박희태 국회의장 비서 김모 씨가 범행을 지시한 최구식 한나라당 의원실 비서인 공모(구속) 씨에게 범행 직전 송금한 1000만 원의 디도스 대가성 여부에 대해 ‘대가성 금액이라는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15일 밝혔다.

경찰은 김 씨가 범행 6일 전인 10월 20일 공 씨에게 1천만 원을, 범행 후 약 보름만인 11월 11일에 강 씨에게 9천만 원을 보낸 사실을 이미 파악해 놓고도 이를 14일에서야 공개하면서 이 같은 거래를 범죄 대가성으로 보기 어려운 개인 간 자금 거래로 판단해 공개하지 않았다고 설명했었다. 하지만 하루 만에 그 가능성도 일부 열어두는 유보적인 판단으로 돌아선 것이다.

경찰은 범죄자금의 이동으로 보기 어려워 굳이 공개할 필요가 없었다고 해명했지만, 축소은폐 논란을 부르며 불신을 자초했다. 이런 경찰에게 수사권을 줘도 되는지 회의적인 목소리도 여기저기서 나오고 있다.

‘재주는 곰이 부르고 돈은 주인이 챙긴다’는 말이 생각나지 않을 수 없다. 이제 검찰이 바통을 넘겨받은 이상 경찰과 같이 축소 은폐한다는 의혹을 불러일으켜선 안 된다. 국민의 시선이 경찰을 떠나 검찰의 수사를 예의주시하고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이번 최구식 의원 사무실 압수수색이 의혹의 꼬리를 무는 디도스 공격 사건을 명명백백히 밝혀내는 시작점이 돼야 한다. 검찰은 성역 없는 철저한 수사를 펼쳐 추락한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