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명승일 기자] 경찰이 ‘선관위 디도스 공격’을 최구식 의원의 비서인 공모 씨의 ‘우발적 단독범행’이라고 발표하자 야권이 ‘꼬리 자르기’ 수사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민주당 이용섭 대변인은 “사건의 배후를 밝혀내라는 국민적 요구를 무시하고, 결국 경찰은 피의자에 대한 혐의마저 발 빠른 ‘꼬리 자르기’로 덮어버린 것”이라고 비난의 날을 세웠다.

이 대변인은 “경찰이 지난 일주일 동안 공 씨의 허위진술을 ‘자백’으로 둔갑시키고 관련자들의 말을 맞춰주는 꼼수를 부려 도대체 누구를 보호하려 했는지 국민은 의아해하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그는 국민이 납득할 수 없는 수사결과가 발표될 경우에는 특검을 통해 끝까지 사건의 진상을 밝혀낼 것이라고 했다.

통합진보당 우위영 대변인은 “눈 가리고 아웅 할 것인가”라며 “경찰과 검찰에 수사를 맡기는 것은 고양이에게 생선가게를 맡기는 것과 다르지 않다는 게 중론”이라고 밝혔다.

이어 “선관위 공격이라는 초대형의 반민주 범죄행위를 국정조사와 특검 등의 비상한 수단을 동원해 전면 재조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진보신당 문부식 대변인은 “한나라당 소속 의원조차 납득시킬 수 없는 이러한 수사로 이번 사건을 덮을 수 있다고 믿는다면, 여당인 한나라당은 다음 총선에서 쓰나미 같은 국민의 심판을 맞이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