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어 재능인을 찾습니다”
“다국어 재능인을 찾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인어스 코리아가 내년 2월 개최할 ‘각국 주한대사와의 릴레이 인터뷰·촬영’에서 인터뷰어·언어문화 재능기부자를 모집한다. (사진제공: 조인어스 코리아)

각국 주한대사 인터뷰 위한 외국어 대화 가능자 모집

[천지일보=김성희 수습기자] ‘다국어&다문화 지식 교류 커뮤니티’ 홈페이지의 개국을 앞둔 조인어스 코리아(상임이사 서용석)가 20여 개국의 언어 기능자를 모집한다. 이는 내년 2월 주한대사들의 릴레이 인터뷰 및 촬영을 위해서다.

조인어스 코리아는 내국인과 한국을 방문 또는 거주하는 외국인이 함께할 수 있는 지식 교류 커뮤니티를 개국해 20여 개국의 언어로 운영할 계획이다.


주최 측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나라 다문화 계층의 사회적 문제에 대해 공감·상생의 장을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대했다.

모집 언어 대상자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독일어 태국어 아랍어 폴란드어 스리랑카어 스웨덴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시아어 터키어 몽골어 러시아어 네팔어 벵골어 우즈베키어 등 20여 개국의 언어로,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한 대한민국 거주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내년 1월 20일까지이며, 홈페이지(www.jokoer.org)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전만 2011-12-07 16:15:11
다국어를 할줄 알면 정말 좋겠네요 내년에 취업문이 더 좁아진다는데..흑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