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 (연합뉴스)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는 1일 지도부 교체론과 관련해 “예산국회를 돌보지 않고 그런데 정신이 팔려있다고 하면, 국민의 삶과 직결된 예산은 누가 챙길 것이냐”며 부정적인 시각을 드러냈다.

그는 보도전문채널 ‘뉴스Y’가 이날 개국 기념으로 진행한 인터뷰에서 “야당이 장외로 나간 상황에서 한나라당마저 지도부를 교체하게 되면 블랙홀처럼 거기에 다 빠지게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전 대표는 “지금 지도부가 책임감을 갖고 이 예산국회를 잘 마무리해야 한다”며 “정치쇄신 등의 문제는 여러 일정상으로 볼때 예산국회가 끝나면 자연스럽게 다양하게 활발한 논의가 따르게 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총선 역할론’에 대해서는 “제가 해야 할 역할이 있으면 최선을 다할 생각이지만, 전제돼야 할 게 있다”며 “국민은 과연 저 정당이 어려운 국민의 삶의 문제에 대해 진정성을 갖고 적극 챙기고 노력을 해왔는가. 앞으로도 그런 진정성을 갖고 할 싹수가 보이는가. 그런 것을 중요하게 판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공천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잘 해서 ‘아, 정말 진심으로부터 변화된 모습을 보이고 있구나’라는 것을 인정받아야 한다”며 “그런 게 우선됐을 때, 저도 제가 해야 할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