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나라당 김성식 의원. (연합뉴스)

김성식, 몸싸움 저지 당론 민주당에 쓴소리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한나라당 초선인 김성식 의원은 20일 한미 FTA(자유무역협정) 비준동의안 처리를 반대하고 있는 민주당에 대해 “야권통합 때문에 안 되겠다고 차라리 솔직하게 말하라”며 쓴소리를 던졌다.

그는 이날 자신의 블로그에서 “민주당 지도부 여러분, 적어도 ‘매국’이니 ‘서민파탄’이니 하는 이분법적 논란은 너무하시는 것 아닌가요? 여러분이 과거에 말씀하신 여러 속기록은 인용하지 않겠습니다. ‘그때는 잘 몰랐다’고요?”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스스로 추진했던 한미 FTA에 대해 이제는 반대 당론을 넘어 몸싸움 결사저지를 당론으로 정한다는 민주당, 이건 아니지 않으냐”며 “지금도 보좌관을 시켜 외통위 회의장을 점거하고 있는데, 이것을 의회주의자의 책임과 양식이라 볼 수는 없지 않으냐”고 비판했다.

그는 “한미 FTA는 한EU FTA와 마찬가지로 절대 선 절대 악의 문제가 아니다”라며 “현 정부 들어 재협상이 있었는데, 그 부분만 보면 약간 미국이 더 이익을 봤지만, 균형이 근본적으로 깨졌다고는 볼 수 없다. 민주당이 ISD(투자자국가소송제도) 문제로 다시 초점을 옮긴 것이 역설적으로 그것을 말해준다”고 꼬집었다.

그는 한나라당에 대해서도 “이번에 모처럼 대통령이 터준 물꼬를 즉각적인 강행처리의 계기로 삼지 마라”며 “국회에서 며칠이고 밤샘토론 하고 TV 토론도 며칠이고 하면서 정상적으로 처리하자고, 의회주의로 돌아오라고 요청하면서 적극적으로 야당 지도부를 만나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한미 FTA 비준안의 합의 처리를 요구하면서 국회 의원회관에서 8일째 단식하고 있는 정태근 의원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서 “德不孤 必有隣(덕불고 필유린), 논어 里仁篇(이인편)에 나오는 말로, 德(덕)은 외롭지 않고 반드시 이웃이 있다는 말”이라며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썼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