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에릭 슈미트 회장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구글 에릭 슈미트 회장이 8일 구글코리아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의 개방성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릭 슈미트 회장은 “안드로이드 OS는 완전 개방형으로 유지할 것”이라며 “모토로라는 독립적으로 운영할 것이며 OS 공개 시점도 제조사별로 차별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는 지난 8월 구글이 모토로라를 인수해 앞으로 안드로이드 OS를 모토로라에 우선으로 제공할 것을 우려하는 목소리를 잠식시킨 것이다.

또 마이크로소프트(MS)가 안드로이드 특허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하며 스마트폰 제조사로부터 로열티를 받고 있는 데 대해 “MS가 사람들에게 거짓말을 하고 있다”며 “안드로이드를 만든 회사는 구글이지 MS가 아니다”라고 말하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그는 이어 “MS가 안드로이드의 성공을 두려워해 사람들에게 두려움을 조장하는 전술을 사용 중이라고 생각한다”고 비난했다.

그는 스티브 잡스 전기에 나온 내용에 대한 질문에 “잡스와는 20년 지기 친구다. 나는 아직 친구를 잃은 슬픔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잡스의 전기에 대해 언급하지 않겠다”면서도 “안드로이드는 아이폰보다 먼저 개발되기 시작했다”고 주장했다.

스티브 잡스 전기에 따르면 잡스는 생전에 안드로이드가 아이폰의 아이디어를 베꼈다고 전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