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길상 기자] (사)날마다 좋은날(이사장 김의정) 사회적기업전문(특화)지원사업단은 11월 15일 저녁 6시 조계종 전법회관 선운당(지하 1층)에서 불교계 사회적기업 창업아카데미 강좌를 시작한다.

이번 아카데미 강좌는 불교계에서 일고 있는 사회적기업 창업에 관한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보다 체계적이고 집중적인 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어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

강좌 내용은 불교계 사회적기업의 미션과 비젼, 사회적기업 설립 프로세스, 마케팅, 회계 자금펀딩, 노무, 경영관리 등이다.

강좌는 2011년 11월 15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2월 9일까지 매주 2회(화‧금) 진행한다. 강의시간은 저녁 6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강의와 토론으로 진행된다. 또한 워크숍을 통해 수강생들의 창업 아이템을 사회적 기업가가 직접 멘토링 하는 집중교육을 실시한다.

이찬영 창업지원단장은 “불교계 사회적 기업의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전문가 초빙과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지금 전국 각지에서 참여 문의가 쇄도 하고 있다”며 관심 있는 분들의 적극 동참을 호소했다.

강좌 수강료는 10만 원이며, 참가신청은 인터넷 및 방문 신청이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