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여성가족부 등을 상대로 한 국회 국정감사가 조현오 경찰청장을 비롯한 증인 채택 문제로 파행을 겪었다.

18일 국회 여성가족위원회(이하 여가위)에서 열린 국정감사에서 야당 의원들은 증인 대상자 중 상당수가 이날 국감에 불참한 것에 대해 “국회를 무시한 처사”라고 비판했다. 이에 한나라당 의원들은 증인 대상자들의 일정을 미리 알아보지 못한 것이 잘못이라고 했다.

이날 민주당 김재윤 의원은 “여야 간에 합의한 증인 9명 중 7명이 불참했고, 나머진 대참(대신 참석) 했다”며 “우리 국감이 증인 불참국감이고 대참국감이냐”고 따졌다. 이어 “이는 국감을 무력화하려는 기도로밖에 볼 수 없다”고 비판했다.

하지만, 한나라당 이정선 의원은 “여야 간사가 (증인 채택에) 합의한 이후 각 차관에게 참석을 요구했을 때, 이미 외국 출장 일정들이 다 잡혀 있었다”며 “여가위를 무시하거나 본인들이 나오기 싫어서 나오지 않은 게 아니다”고 반박했다.

같은 당 김옥이 의원은 민주당 의원들이 조 청장의 증인 출석을 계속 요구하고 나서자 “증인 채택 문제로 국감 이뤄지지 않는 것에 유감을 표한다”며 “광주 인화학교 사건이 세상에 처음 알려진 것이 지난 2005년인데, 당시 교육부총리도 함께 증인으로 채택할 것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이에 김재윤 의원은 “광주 도가니 사건, 포항 유흥업소 여종업원 자살사건, 미군 성범죄 사건뿐만 아니라 숱한 각종 범죄로부터 아이들과 청소년들이 위협을 당하고 있다”며 “국민을 안심시키기 위해서라도 조 청장이 나와 답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한나라당 이애주 의원은 “도가니 사건 문제로 경찰청장을 불러야 한다면 광주 교육감, 당시 교육부 장관도 다 와야 이 사건에 대해 훨씬 더 자세히 알 수 있다”고 맞섰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